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카드와 함께 선물들을 친분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준비하게 됩니다. 2023년 12월 크리스마스카드를 AI 생성 이미지로 만들어 가까운 분들에게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정성과 사랑이 담긴 디지털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성형 AI 크리스마스카드 스토리가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아늑한 겨울 장면
눈 덮인 풍경, 딱딱거리는 벽난로, 담요를 두른 사람들의 이미지로 휴가철의 따뜻함과 아늑함이 느껴지는 카드로 꾸며보기를 프롬프트를 다음 문장과 같이 작성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테마는 ‘포근한 겨울 풍경을 연출하는 크리스마스’입니다. 눈 덮인 풍경, 타직 거리는 벽난로, 담요에 싸인 사람들의 이미지를 담은 4개의 크리스마스 그림 이야기로 구성되어 명절의 따뜻함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면을 만들어주세요.“ 라는 프롬프트로 진행하였습니다.
4컷의 이미지 중에서 첫 번째 이미지가 아늑한 겨울 장면에서 크리스마스 전경을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것으로 선택해서 좀 더 다양한 이미지 표현을 위해서 다음 단계로 재생성을 진행했습니다.
좀 더 아늑하고 포근한 겨울 풍경이 연출되는 고즈넉한 마을의 풍경이 멋지게 연출되었습니다.
4개의 이미지 컷들의 디테일한 표현이 각각 의미 있게 표현된 것 같아서 글이 있는 그림엽서 형식으로 꾸며보았습니다.
글이 있는 그림엽서를 디자인하기 위해서 채팅GPT에서 추출된 스토리 중에서 ”눈 덮인 풍경“의 그림 이야기의 내용을 그림엽서의 각 컷이미지 마다 적절한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타이포그래피의 느낌을 담아 보았습니다.
채팅GPT에서 추출된 눈 덮인 풍경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눈송이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온 세상이 부드럽고 깨끗한 흰색 층으로 뒤덮이면서 작은 마을은 겨울의 원더랜드로 변모했습니다. 나무, 옥상, 거리 모두 반짝이는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공기는 고요한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었고, 유일한 소리는 부츠 밑에서 부드럽게 눈이 부서지는 소리와 가끔씩 눈사람을 만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뿐이었습니다.
위의 원문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그림엽서 첫 번째 그림엽서의 주제는 “겨울의 원더랜드” 입니다.
반짝이는 눈으로 덮인 겨울의 거리 내용을 담은 두번째 엽서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만들어 졌습니다.
세번째 그림엽서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눈이 부서지는 소리와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눈이 부신 겨울이야기 그림입니다.
네번째 그림엽서는 마법 같은 스노 글로브 세계 속 행복한 겨울이야기입니다.
마무리
채팅GPT를 이용하여 크리스마스카드 디자인에 활용할 비주얼 디자인 요소들을 키워드 태그로 추출하여 스토리를 구성하고, 이 내용들을 미드저니에서 /imagine prompt의 명령으로 구성하여 생성형 AI의 이미지로 크리스마스 그림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에 담고 싶은 이야기들을 태그로 추출하여 동화처럼 아름답고 행복한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